젤다의 전설 개조 버전 - 꿈꾸는 섬 DX Redux (The Legend of Zelda - Link's Awakening DX Redux Hack / ゼルダの伝説 - 夢をみる島)
개조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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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의 전설 개조판인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DX Redux의 영어 버전입니다.
꿈꾸는 섬의 개조 버전으로 DX와 일반 버전입니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1993년에 발매된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4번째 작품. 초대 젤다의 전설의 이식작 격인 게임 & 워치판 젤다를 제외한 최초의 휴대용 젤다의 전설이다. '꿈의 섬', '꿈을 보는 섬' 등으로도 불렸으며, 이후 리메이크작이 정식 발매 되면서 “꿈꾸는 섬”으로 결정됐다. 약칭은 주로 '꿈섬'. 이 작품 바로 다음에 나온 시리즈가 이제는 전설이 된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이다.
전작인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의 링크가 모험을 떠나고 돌아오다 겪은 이야기로, 미야모토 시게루가 당시까지 고집한 여태까지의 '선택받은 용사가 악의 무리들과 맞서 싸운다' 라는 기존의 왕도적인 이야기에서 벗어나 색다른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이다. 애초에 젤다 없는 젤다가 되어 버린 이유도 개발 당시 자율성을 보장해준 닌텐도, 그리고 과감하게 밀어붙인 개발팀의 실험정신의 합작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는 규모가 작은 팀에서 만드는 작은 규모의 게임이라 닌텐도 경영진에서 그렇게 세세하게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었다고도 한다. 개발팀은 원래 게임보이 개발 도구 1개로 게임을 만들고 있었고 경영진에게 개발 승인을 받았을 때 하나 더 받아 2개로 개발했을 정도였다.
외전격 이야기임에도 상당히 충실한 스토리를 보여준다. 이렇게 된 이유는 바로 이 작품이 젤다 시리즈 처음으로 스토리 중심으로 진행되도록 개발했기 때문이다. 이전까지의 젤다 3작품은 시작하자마자 거의 링크가 자유롭게 모험을 할 수 있게 스토리나 설명을 최대한 줄이는 쪽으로 만들어졌었는데, 이 작품으로 인해 젤다 시리즈는 스토리 흐름 중심으로 전통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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